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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AYA/기타

[ETC] 전화기 이야기..

by 섭생이 2014.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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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IPCC & IPT 구축/설계 일하는 섭생이 입니다.!

 

오늘은 전화기에 대한 내용으로 전화기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IPCC 및 IPT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는 Cisco & AVAYA가 주를 이루며 두 업체의 비율을

매년 다르기 때문에 각 시기에 브랜드별 영업력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된다.

 

굳이 저의 의견으로 비교 한다고 하면, 비용적인 부분에서는 시스코가 좀더 저렴한 편이며

어바이어의 경우는 좀더 기술/안정성 면에서는 높다고 생각된다. 그렇다고 시스코가 아주 낮게 평가

받을 만큼은 아니니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해 하시면 좋겠습니다.

 

평균적으로 IPCC 와 IPT 중 IPT 쪽은 시스코가 비용적인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서 일까? 선호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으며, IPCC 시장 콜센터에는 어바이어 장비가 많이 깔려 있는 것이 사실이다.

 

얼마전 방문한 외주 콜센터 전문기업 "유베이스"의 경우 전체 입점 업체의 전화기가 어바이어인 것을 보고 느끼기도

하였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저는 시스코 와 어바이어 시스템을 모두 사용한 경험으로 뭐가 좋다 나쁘다의 기준은 없다고 하는 것이 맞다. 기본적인 기능에서는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는 점.!!

 

- 구축 준비 중으로 시스코와 어바이어 이 두개의 브랜드 모두 사용하던 모습 - 

 

 

 

IPT 전화기로 무엇을 하나?

1) 전화받기

2) 전화걸기

3) 팀원 전화 받아 주기(당겨 받기 / Pickup-Group)

 

이렇게 회사에서 전화기로 하는 일은 단순하다.!

그러나 구내통신을 하는 대규모 회사의 담당자라면 여러가지 기능을 구현하여 자신의 기량을 발휘 하면 좋겠죠~!

그래서 몇가지 재미있는 기능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현재 1000석 IPT운영 중으로 구현된 단순한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어바이어 IPT 입니다.)

1) 전화받기

2) 전화걸기

3) 팀원 전화 받아 주기(당겨 받기 / Pickup-Group)

4) 착신 전환

     - 필요 시 설정하여 휴대폰으로 혹은 이동하고자 하는 위치의 전화번호를 등록하여 전화를 연결 해 주는 기능.

     - 통신사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 요금을 받습니다.

5) 회의중 멘트 송출

     - 저희 회사 전화기는 회의 중 기능을 활성화 시켜 놓으면 "지금은 회의 중이오니 나중에 다시 걸어주세요"

       라는 멘트가 흘러 나옵니다. 이것은 PBX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통신사는 별도의 부가 서비스 요금 ( 멘트 녹음 비용 + 서비스 비용)을 받습니다.

6) 부재중 멘트 송출

     - 위와 같은 방식으로 본인의 부재를 알리는 멘트가 송출 됩니다.

       "지금 저는 부재중 입니다. 급한 용무가 있으시면 휴대폰으로 연락 주세요." 라고 말이죠!!

     - 이것도 역시 통신사 서비스라면 비용이 발생하겠죠.!!

 

이런 전화기의 기능을 넣을 수 있는 옵션 버튼이 존재합니다.

 

- 시스코 7902 & 어바이어 1608-i 의 옵션 버튼 -

 

붉은색 사각형 부분

(전화기의 옵션 버튼)

 

기능은 그렇고 솔찍히 개인적으로는 어바이어 전화기가 좀더 튼튼한 재질로 강해 보이긴 합니다.

뭐 미국방성?인가? 에서 사용한다고 하는데~~ 플라스틱 재질도 깨지지 않는 재질이라 하는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비용 얘기 했었는데 그래서 전화기 자체 가격도 좀더 비싸구요.!!

이 전화기들은 일반적으로 직원분들 혹은 콜센터의 상담사 분들이 사용하시는 전화기이고 좀더 좋은 전화기도 있죠~~

 

간단하게 전화기 기능들 두서없이 설명 드렸는데요.! 팩트는 구내통신 구축하면 좋다!~ 뭐 이런거죠.!!

 

다음에는 전화기 중 임원분들께 설치해 드린 간지나는 전화기 포스팅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 문의 사항은 메일로 연락 주세요.

(maegi96@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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