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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AYA/IPCC

[IPCC] 구축 프로젝트 vol.4(번호 정책 수립.1)

by 섭생이 2014. 9.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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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IPCC & IPT 구축/설계 일하는 섭생이 입니다.!

 

4번째 포스팅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Call 시스템에서 가장 핵심적인 정책인 번호 정책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번호 정책은 Call 시스템의 기본으로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의 분산 관리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값이며 Call 시스템의 모든 내용은 내선번호라고 알고 있는 그 번호로 인지하며

관리하게 됩니다.

 

단순히 "호"(전화 1통)의 흐름이 시스템에서 내선번호를 통해 Flow를 타고 흐르게 됩니다.

 

 

 

이렇게 외부에서 들어온 전화는 상담사 연결까지 시스템 FLOW를 지나게 됩니다.!

 

PBX -> IVR -> PBX(상담사 연결) 이과정에 모 각 장비는 번호 정책을 통해 FLOW를 설계합니다.

 

이처럼 매우 중요한 설계의 근간이 되는 번호정책을 잘 이해하고 잘 설계해야 할 것 입니다.

 

- 번호체계

우리나라의 번호 체계는 아래와 같이 사용.

  CC+AN+LN+SN

    CC(Countury Code) : 국가별 코드(두자리)

    AN(Area Number) : 지역별 코드(두자리~세자리)

    LN(Local Number) : 국번호(세자리~4자리 / 국번호는 통신사별로 할당되어 있는 번호)

    SN(Subscriber Number) : 가입자번호(4자리)

 

@궁금한 점 문의 사항은 메일로 연락 주세요.

(maegi96@daum.net)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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